꿈꾸는 아이(아동극 동아리)

어린 시절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는 곳, 유아에 대한 애정이 숨 쉬는 곳!!! 유아들이 좋아하는 동화책의 내용으로 다양한 형태의 아동극을 공연하는 동아리입니다. 모임을 통해 다양한 소품 및 배경 제작, 대본 작성, 연기까지의 참여활동을 통해 선후배 간의 돈독한 애정과 유아교육의 실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의미 있고 추억에 남는 대학생활을 꿈꾸신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꿈꾸는 아이"로 오세요.

미동 (율동 동아리)

"미동"(美動)은 사람들의 표현의 욕구를 동작으로 아름답게 표현한다는 의미를 지닌 동아리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동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주제곡, 만화가 등 유아들이 흥미로워할 만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 및 노래를 활용하여 쉽고 재미나면서 심미감을 느낄 수 있는 동작이나 율동을 창작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동작을 활용하여 자신의 아름다움과 내적 표현의 욕구를 공연을 통해 멋있게 표현함으로서 대학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 싶다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아이솝 (동화구연 동아리)

동화는 등장인물에게 생명과 생기를 불어 넣어 유아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해주는 놀라운 세계입니다. 유아들과 소통하는 첫 번째 통로, 바로‘동화구연’동아리‘아이솝’을 소개합니다. 우리 동아리에서는 동화의 내용을 유아들에게 더 재미있고 의미있게 전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유아들과 즐거운 소통은 물론 각종 발표 및 모의수업에서도 활용 만점인 동아리 활동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나누리 (봉사활동 동아리)

아이들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공에 관한 기초도 튼튼해야 하지만, 아이들의 개별적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포용력과 인내력도 길러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나누리에서는 정기적인 봉사를 통해 아이들을 책임감을 갖고 사랑과 열정으로 돌볼 수 있는 자질을 기르는 동아리입니다.

아이송 (동요 동아리)

동요는 어린이들의 감정이나 생각을 담은 노래입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유아교육학과 학생들이 유아기에 가장 예민한 청각을 자극시켜줄 동요 동아리 ‘아이송’을 소개합니다. 우리 동아리는 예비교사의 음악적 전문 소양을 위해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해보고 유아들에게 적합한 음악을 선정하여 노래로 표현해보는 동아리입니다. 귀여운 아이들과 함께 동요를 부르며 수업하는 예비 유치원 선생님의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